회계정책연구원 출범…"회계정책 수립 지원"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16 05월 2024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기자 = 한국공인회계사회는 지난 13일 서울 서대문구 한국공인회계사회 별관에서 '회계정책연구원' 개원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회계정책연구원은 회계 관련 제도나 법률 등 다양한 정책 연구를 지원하기 위해 출범했다. 금융위원회 소관 사단법인으로 한국공인회계사회에서 설립했다.

김영식 회계정책연구원 초대 이사장(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은 개원사를 통해 "기업, 국가, 비영리·공공 등 다양하게 흩어진 우리나라의 회계 제도를 일원화하는 정책 수립 방향을 제시하겠다"며 "대한민국 회계정책이 한단계 레벨업 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계정책연구원 개원식

한국공인회계사회는 지난 13일 서울 서대문구 별관에서 열린 회계정책연구원 개원식을 열었다. (왼쪽부터) 최은석 국민의힘 의원 당선인, 유동수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영식 회계정책연구원 이사장·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 권대영 금융위원회 사무처장. 2024.05.14. [한국공인회계사회 제공]

sj9974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